질문 모발이식이란 정확히 어떤 수술입니까?
조회수 4599
모발이식이란 모발을 평생 자라게 하는 불랙박스인 모뿌리를 다치지 않게 채취해서 모발이 빈부위나 가늘어진 부위,또는 미용 목적으로 필요한 부위에 옮겨 심는 수술입니다.   우리 몸에서 남성호르몬 산물인 DHT가 공격해서 모발을 가늘게 하거나 파괴하는 역할을 하는 머리 앞면 즉 전두부,중간,두정부 머리는 다른 부위와는 다르게 작용해서 소위 대머리라는 형태를 보이게 되면서 많은 고민을 주게 됩니다. 
 
평생 건강하게 유지되는 후두부,턱수염,가슴,복부,다리,팔 털 등도 정확히 채취해서 이식하게 되면 다시 자라게 되는 것입니다. 
 
이식될 부위의 정상 밀도처럼 일미리 이하 간격으로 이식할 수 있는 전체 모발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최대한 착시(illusion)현상을 이용해서 이식하게 되면 효과적인 재배치가 되며,이런 의미에서 모발이식은 예술입니다(art  of science)
 
이식된 모발은 원래 성질을 잘 유지하면서 평생 자라게 되는 특성을 이용하는 것이 모발이식의 핵심입니다.
2002년에 우리나라 피부과 의사가 발표한 논문에서는 종자의 성질도 발현되지만 옮겨 논 밭의 성질도 점차 갖게 된다고도 합니다. 눈썹,속눈썹,음모 이식,채모채취이식에는 꼭 필요한 특성입니다.
 
한 번 생착된 모발은 이발,염색,파머,운동,수영,목욕 등 일상 생활에 전혀 불편을 주지 않게 됩니다.
 
 
 
 
 
 
첨부파일